로고

김포도시철도에서 독서해요, 지하철 스마트도서관에서 책 빌려보기

김포도시철도가 개통됐다. 서울도심지까지 1시간이면 된다. 참 편리해졌다.

 

그리고 지하철에서 책을 읽을 수 있는 시간이 생겼다. 1석 2조다. 버스로 이동 할 때는 책 읽기는 힘들었다. 도시철도 개통과 함께 사우역(김포시청)과 구래역에 스마트도서관이 생겼다고 하니 책을 빌려보기로 했다.

 

사우역(김포시청) 2번 게이트로 내려가니 스마트도서관이 있다.

‘대출’버튼을 누르니 책 목록이 나온다. 총 400권이 있다. 이미 많은 책이 대출 중이다. 시민들이 지하철을 타면서 책을 빌리는 모양이다. 그 중에서 마음에 드는 책 1권을 고른다. 그리고 도서관회원증을 인식시키니 오른쪽에서 책이 바로 나온다. 간단하고 편리하다.

그리고 서울 오가는 지하철 안에서 독서의 즐거움을 맘껏 누렸다.

 

대개 지하철타면 핸드폰을 본다. 그런데 스마트도서관에서 편리하게 책을 빌려보니 좋다. 이렇게 습관을 들여 독서하면 하루에 1권도 충분히 가능하다. 다 읽은 책은 지하철 나오면서 스마트도서관에 반납하면 끝이다. 대출기간도 14동안이니 빌려놓고 빨리 읽어야한다는 부담도 없다.

 

단, 이용하기 전에 김포시도서관(중봉,장기,고촌,풍무,양곡,통진 등)에서 도서관회원증을 발급받아야 한다. 또한 반납은 사우역에서 대출했으면 사우역에서만, 구래역에서 대출했으면 구래역에서만 할 수 있다.

 

김포시민이 편리하게 독서를 즐길 수 있게 모든 역에 스마트도서관이 있으면 좋겠다.

 

 

* 이용대상 - 김포시도서관 회원증 소지자 (도서관에서 발급)

* 이용시간 - 05:30 ~ 다음날 01:00 (휴일은 00:00)

* 대출권수 - 1인당 2권 14일 동안 (1회 7일 연장가능)

 

<대출방법> ‘대출’ 버튼 -> 도서 검색 -> 회원증 인식 -> 대출완료

<반납방법> ‘반납’ 버튼 -> 도서 인식 -> 도서 투입 -> 반납완료

 

 

 

 

 

 

공공누리 유형1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